집안 청소를 쉽고 깨끗하게 할 수 있는 생활 꿀팁들

물때 청소의 최강자! 감자(껍질)

1. 주전자에 생긴 물때는 수세미를 이용해서 닦게 되면 흠집이 생기거나 힘만 들지 깨끗하게 제거되지는 않는데요. 이럴 때 주전자 안에 물을 가득 붓고 그 안에 감자 껍질을 넣고 삶으면 깨끗해집니다.

2. 싱크대의 경우 더러움이 심하면 중성세제를 수세미에 묻혀 가볍게 닦아준 다음, 감자의 잘린 단면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면 쉽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유리잔에 감자 껍질을 넣고 물을 가득 채운 뒤 입구를 막고 상하로 흔들면 쉽게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악취를 잡자! 녹차

1. 생선요리를 한 후 냄비의 비린내가 가시지 않을 때는 냄비에 붙어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한 후 냄비에 물을 붓고 녹차 찌꺼기를 한 줌 정도 넣은 후 10분 정도 끓여주면 녹차에 있는 탄닌 성분이 비린내를 말끔하게 없애줍니다.

2. 그릴이나 프라이팬에 생선을 구웠을 때는 용기가 채 식기 전에 차 찌꺼기를 뿌려 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습기 많은 여름철에는 주방이나 화장실 등 집안에서도 냄새가 많이 나는데, 이때 한두 번 우려내고 남은 녹차 잎을 그릇에 담아두면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4. 쓰레기통에 녹차 잎을 넣어두면 퀴퀴한 냄새도 말끔히 가십니다.

만능청소제! 베이킹 파우다

1. 욕실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나 부엌 싱크대 선반에 생긴 곰팡이는 베이킹 소다와 물을 같은 양으로 풀어 수세미나 칫솔에 묻힌 후 닦아내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2. 전자레인지, 싱크대, 가스레인지, 프라이팬 등 표면이 코팅되었거나 스테인리스로 된 제품 등에도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3. 거무스레해진 은제품은 용기에 물을 넣고 베이킹 소다를 조금 섞은 다음, 그 속에 은제품을 담아서 끓이면 놀랄 만큼 깨끗해집니다.

화이트닝 강자! 레몬

1. 레몬 껍질이나 레몬즙에는 산성 성분인 구연산이 들어 있어 셔츠, 양말, 타월 등의 더러움을 없애줄 뿐더러, 오래 사용해 누렇게 변색된 손수건이나 셔츠를 하얗게 만들어줍니다. 끓인 물에 레몬즙이나 레몬 한 조각을 넣고 셔츠나 양말 등을 하룻밤 담가놓으면 천이 상하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표백됩니다.

2. 구연산은 기름기를 분해하는 기능도 있어 그릇에 기름이 많이 묻었을 때 레몬 껍질로 닦아내면 기름기가 쉽게 제거됩니다.

3. 변색된 냄비는 레몬 껍질을 얇게 썰어 넣은 물에 넣고 10분 정도 삶으면 원래 색깔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