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치아 미백법, 하얀 치아 비결

치아미백법 에 대한 관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어요. 영화나 TV에 나오는 스타들의 하얀 건치와 눈부신 미소를 보며 부러워하는 분들 많으시죠? 거울 속에 비치는 내 치아는 칙칙해서 좌절인데 말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이 치아미백에 돈을 투자하고 수많은 화이트닝 제품들을 사용하는데요. 대부분 효과를 보기도 전에 그만두고 말아요. 사회생활에서 하얀 치아가 주는 인상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큰 효과를 주는데요. 첫인상을 좋게 만들어 주는 하얀 치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데 그 방법을 알아볼까요?

※ 초 간단 치아미백 법

코코넛 오일로 풀링 하기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서 가글을 해주면 치아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코코넛 오일풀링이라고 하는데요. 입안의 박테리아와 플라크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티스푼으로 한 스푼 코코넛 오일을 아침에 일어나 양치 전에 입안에 머금고 가글을 해주면 되어요. 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 해주면 되는데요.

입을 다문 채 오일이 입안 전체에 닿을 수 있도록 빨아냈다 밀고 당기기를 반복해주어서 입안 구석구석 코코넛 오일이 돌아다니게 해 주세요. 코코넛 오일 풀링이 끝나면 뱉어내고 물로 입을 헹구어주세요. 그런 다음 양치를 해주면 되어요.

오일풀링이란?

인도 아유르베다 의술에 의해 전해 내려오는 건강 비법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식물성 오일 20cc 정도를 입안에 머금고 목에 넘어가지 않도록 가글링을 15분~20분간 하고 뱉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독소를 잇몸과 구강 점막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켜 전체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건강 유지를 위해 오일풀링을 애용,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1. 아침에 일어나 음식이나 물을 먹기 전에 한다

2. 최대 2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3.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는 사람은 5분 이내로 끝낸다.

4. 20분 후 혹은 5분 후 물로 입안을 깨끗하게 헹궈야 한다.

5. 양치질을 가볍게 한다.

6. 깨끗한 물을 2잔 정도 마신다.

입안에 상처가 있거나 치과 치료 중인 사람, 구토감을 쉽게 느끼는 어린이와 노인은 삼가야 한다고 해요. 입 안에 상처가 났다면 오일 풀링을 중단하세요!!! 세균이 상처를 통해 감염될 확률이 있어요. 치아에 아말감이나 금속 치아가 있다면 오일 풀링을 1분 이상한다면 중금속이 오일 속으로 녹아 나온다니 하지 마세요.

※ 베이킹소다로 치아미백

베이킹소다 그거 청소할 때 빨래할 때 쓰는 거 아니야?라고 하실 분들 많으시죠? 베이킹소다로 치아 미백을 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오일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만드는 방법도 있고요. 레몬즙과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약간 꾸덕꾸덕한 상태로 만들어 사용해도 되어요. 양치할 때 일반 치약에 베이킹소다를 찍어서 사용해도 되는데요.

베이킹소다 용액을 만들어서 입 안을 헹궈 주면 아주 훌륭한 구강 청정제의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베이킹소다에 연마 성분이 있어서 너무 자주 사용하면 치아의 에나멜이 손상될 수 있으니 베이킹소다만 사용할 때는 이틀에 한 번 정도로 해주는 게 좋아요. 사용한 지 몇 주 후부터는 사용 횟수를 더 줄이는 게 좋아요.

비싼 돈 안 들이고 베이킹소다로 하얀 이를 가질 수 있다면 정말 대박인 거죠.

※ 올바른 양치질

치과의사협회, 칫솔 및 치약회사들이 제각각의 주장하는 올바른 양치 방법이 다 다르니 어떤 게 좋은 것인지 선택하기가 참 어려워요.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복잡한 테크닉의 양치법은 필요하지 않고, 손으로 연필 쥐듯이 칫솔을 잡은 뒤 45도 각도로 부드럽게 수평으로 움직여 주는 것만으로도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하다고 해요.

또 다른 추천되는 이 닦기 테크닉 중 하나인 부드럽게 회전하듯이 칫솔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좌우로 왔다 갔다 하는 것인데요.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방법이죠. 저 역시 이 방법으로 이를 닦고 있고요.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과 플라크,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올바른 양치법은 칫솔질하는 테크닉보다는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식사 후 양치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잠자리에 들기 전에도 양치를 하는 게 좋아요. 물론 식후 3분 이내에 양치를 해줘야 하고요. 양치의 시간은 예전에는 3분이라고 했는데 요즘은 6분 정도 해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치실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양치할 때 혀까지 닦는 것도 잊어버리지 말고요.

양치는 테크닉이 중요하다기보다는 식후에 바로바로 양치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 마무리

하얀 치아를 가지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이어져 오는 것 같아요. 딱 한 가지의 방법이 하얀 치아를 보장하지는 않지만, 치아건강을 위한 노력을 하다 보면 하얀 치아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집에서 간단하게 시도할 수 있는 치아 미백 법 한번 도전해 보세요.